긴 글을 썼다가 지웠다. 쓰면서 욱했던 부분도 있는데, 굳이 진지빨고 보는게 아니면 그럴것도 없겠다 싶기도 했고.. 그래서 줄인게 이정도네 우왕ㅋ굳ㅋ







그니까 언제더라. 앨범 발매 소식이 들리고 프로모션을 하던 당시, 프로모션 버스에서 나오는 새드무비를 섬국녀가 폰으로 녹화해 유투브에 올린 적이 있었던걸로 기억한다. 그 노래를 들으며 1차 숔숔. 와, 이거 완전 J-POP인데? 준형이가 만들었다고? 진짜정말? 이런 충격에 놀랐던 기억.


그리고 2차 숔은 일본 라디오(였을 것이다... 기억이 흐리다ㅠㅠ)에 전곡이 나왔을 때.

강한 바이올린과 반주 멜로디에 일차로 끌렸고, 노래도 좋고(알아들을 순 없지만) 파트분배가 너무 좋아서 용주녕 미친거 아닌가ㅠㅠㅠㅠㅠ 이런 생각으로 간신히 손가락을 움직여 음원추출하여 엠피에서 준형이 솔로 나오기 전까지 울면서 무한반복했었다.


3차 숔은 무대

였어야 했는데.. 무대가 내게 그만큼의 임팩트를 가져다주지 못했다ㅠㅠ 왜죠... 우리 아이들 비주얼은 충분히 멋지고 섹시한데 왜죠......





왜긴왜야 안무가 엉망이잖아ㅠㅠ 속상해ㅠㅠㅠㅠㅠㅠㅠ 안무 좋다는 분들 많으시던데, 그러니까 지극히 개인적인 제 생각임을 밝히며....


팬들이 안무가 좋다고 한 이유는, 내가 봤을 땐, 비스트가 최근 보여준 프리스타일 안무가 아니라 어느정도 박자가 딱딱 맞는 군무St. 였기에 반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어느순간부터 프리스타일로 제 삘에 춤을 추던 아이들이 간만에 박자를 맞췄다ㅋㅋㅋㅋㅋㅋㅋㅋ 알밤때부터인가.. 슬슬 춤이 제각각이 되더니 Shadow 때도 그런 스타일을 유지하던게 사실 나는 그닥 맘에 들지 않았더랜다.


비스트가 아무리 탈아이돌화 하고 있는 그룹이고, 짬도 꽤 찼고, 몸도 예전같지 않겠지만, 아니 솔직히 이거 다 핑계다. 애들보다 나이많고 데뷔한지도 10년 된 ㄷㅂㅅㄱ조차 아직도 각있는 군무를 선보인다. 군無가 비스트의 특징이라고? 무슨소리ㅠㅠ 비스트는 원래 군무그룹이었어ㅜㅜ 미스테리와 쇼크 무대 보고오세요....




사실 내가 요즘 우리 아이들에게 느끼는 아슬아슬함과 무대가 좀 겹쳐보여서 더 예민한 감이 있다. 그렇지만 그걸 빼고 보더라도 이번 안무는.... 뭐랄까 마믄 그러취 아눤뒈 모미 마를 드찌 아놔... 이런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무의 잘못인지 아이들의 잘못인지는 모르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짤들 만드신 텀블러 주인께선 이런 생각으로 만든게 아니실텐데 ㅈㅅ...)



이거 일부러 안무를 이렇게 만든건지.. 걍 자유파트로 둬서 저런건지 왜 안맞췄는지 이해안되는 파트..은근은근 맞는데 은근은근 다르니까 걍 춤 틀리는거 같아보여서 보는데 너무 불편해 ☞☜ 보면 박자는 딱 맞는데 춤이 제각각이잖앜ㅋㅋㅋㅋㅋ 일부러...? 왜...??





군무의 정석.gif

이번 무대에서 제일 멋있었고, 잘 맞았다고 생각한 부분이다ㅋㅋㅋㅋㅋㅋ 새드무비 전체적으로 동선은 참 잘 짰다. 아이들의 배치나 자연스럽게 들어가고 나오는 부분은 흠잡을 데가 없다. 다만 안무가(혹은 안무에 아이들이) 따라주질 못해서 그렇지...






비스트가 군무를 추지 않아서 아쉬워! 가 아니다. (물론 군무 좋다ㅠㅠ 아이돌이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무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에 집착하는 것은 아니다. 비스트는 군무 외에도 음악성이라는 에이스카드를 갖춘 그룹이므로...)


기왕 안무를 군무로 만들었다면, 계속 연습 모니터하면서 같은 라인의 멤버와 손높이나 인,아웃모션 정도는 맞춰야하지 않나 싶은거다. 아니면 아예 군무없이 알밤처럼 프리스타일 느낌으로 가던지.


군무는 내가 튀는게 중요한 무대가 아니다. 그게 설령 의식했건 무의식 중에 그러는 것이건 상관없이 한 무대를 같이 꾸려나가는 것이기에 군무의 밸런스를 깨는 독단적인 행동은 보기에 좋지만은 않다.




... 어떻게 끝내야하지...?

내용을 많이 지워서 마무리를 어떻게 지어야할지 모르겠지만 이번 새드무비 무대는 쇼크 영상을 찾아보게 만들었던... 살짝 씁쓸한 기분이 드는 무대였다. 비스트에게서 쇼크같은 군무... 왠지 다신 볼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ㅠㅠ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프홍보봇&인증봇 두두  (2) 2014.02.21
140207 일본출국 공항짤  (0) 2014.02.07
남남케미  (0) 2014.02.07
140123 서가대  (0) 2014.01.24
새벽짤.jpg  (0) 2014.01.22
AND